지방분해1 산사나무 열매 (지방분해, 고혈압, 대사증후군) 혈압약을 오래 먹어온 분들 주변에 꽤 많습니다. 저도 아내가 고혈압 약을 꾸준히 복용 중이라, 약에만 의존하지 않아도 될 방법이 없을지 항상 관심을 기울여왔습니다. 그러다 약초 강의에서 산사나무 열매 이야기를 처음 듣고, 일반적으로 소화제 정도로 알려진 식물이 이렇게까지 폭넓게 쓰인다는 사실에 솔직히 놀랐습니다.동네 공원에도 있는 나무, 산사나무의 지방분해 효능약초 강의를 듣고 나서 동네를 걷다가 아파트 단지 조경수를 유심히 들여다봤습니다. 강의에서 산사나무가 관상수로도 많이 심는다고 했는데, 정말이었습니다. 지나치던 화단에 붉은 열매가 바닥에 수북이 떨어져 있었고, 낙엽이 다 진 자리에도 열매만 오래도록 달려 있었습니다. 그냥 지나쳤던 나무가 이렇게 쓸모 있는 약재였다는 게 제 경험상 꽤 묘한 기분이었.. 2026. 5. 25. 이전 1 다음